✈️ 돈은 빠져나갔는데 '예약 메일'이 없다면?
설레는 마음으로 호텔을 결제했는데, 예약 확정 메일이 오지 않아 당황하셨나요? 혹시 로그인을 안 하고 '비회원'으로 예약하진 않으셨나요? 돈이 나갔다면 예약은 99% 정상적으로 된 것입니다. 호텔 프런트에서 낭패 보지 않도록, 지금 바로 숨어있는 내 예약 번호를 찾고 바우처(확인서)를 출력해 두셔야 합니다.
👇 비회원 예약 내역 및 바우처 확인하기
👉 아고다(Agoda) 예약 관리 페이지 바로가기비회원 예약 조회하는 가장 쉬운 방법
로그인을 하지 않고 예약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아고다 시스템은 '이메일 주소'를 기준으로 작동합니다. 위의 바로가기 버튼(예약 관리)으로 접속하여, 예약 시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와 카드 뒷자리 4개만 입력하면 즉시 예약 내역이 뜹니다. 만약 예약 번호를 모른다면 '예약 번호 찾기'를 누르지 마시고, 그냥 해당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해보세요. 비회원 시절 예약했던 기록이 자동으로 연동되어 나타나는 마법을 볼 수 있습니다.
확정 메일이 안 왔다면 '스팸함' 확인 필수
아고다 예약 메일은 해외에서 발송되기 때문에, 네이버나 다음 메일의 '스팸 편지함'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지메일(Gmail)을 쓰시는 분들은 [프로모션] 탭이나 [업데이트] 탭에 숨겨져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검색창에 'Agoda' 혹은 'Booking'이라고 검색하면 1초 만에 바우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없다면? 고객센터 연결 꿀팁
이메일 주소마저 오타를 냈거나 조회가 안 된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야 합니다. 아고다 한국 고객센터 번호는 02-6022-2443(한국어 지원)입니다. 전화 연결 시 예약 번호를 묻는데, 모른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결제된 카드 번호로 조회해 주세요"라고 요청하면 상담원이 결제 내역을 추적해 예약을 찾아줍니다. 즐거운 여행을 망치지 않으려면, 지금 바로 예약 상태를 '확정' 짓고 바우처를 캡처해 두시길 강력 추천합니다.